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주소로 신주소검색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까지도 도로명주소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 있으시죠?

 

저는 인터넷쇼핑을 많이해서

 

이제 도로명주소가 익숙하고 지번주소가 낯설게 느껴집니다.

 

주소를 자구 사용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네요.

 

도로명주소가 신주소고 지번주소가 구주소예요.

 

최근 어떤 사이트에서 물건을 주문하려고 하는데 배송지를 도로명주소로

 

검색했더니 안 되는 거예요, 아직까지 구주소인 지번주소만 사용하는 사이 트였던 거죠.

 

저는 도로명주소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지번주소는 자연스레 잊어버렸던 거예요.

 

오늘 포스팅과는 반대지만 신주소 구주소 변환 방법이나 구주소 신주소 변환방법이나 방법은 같습니다.

 

사실 구주소만 사용하는 사이트는 장사 안 하겠다는 거죠.

 

인터넷으로 장사한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드에 민감해야 될 텐데 아직도 이렇다면,

 

장사가 잘 되는 사이트일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 것을 판매하는 곳이 그곳 밖에

 

없었기에 울며 겨자 먹기로 주문했습니다. 다행히도 물건은 잘 도착했고요, 안 오면 어쩌나 걱정했거든요.

 

 

 


말씀드렸듯이 구주소를 신주소로, 신주소를 구주소로

 

변환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변환방법 알아보기 전에 신주소인 도로명주소가 어떤 것인지

 

제대로 알고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별로 없으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려고 준비해 봤습니다. 왜 이렇게 주소가 구성되는지 알게 되면

 

더 이해가 잘되고 기억하기도 쉬울 거예요.

 

 

 

 

도로명 주소란?

 

도로명주소는 도로명 + 건물번호로 이루어져 있다고 나오네요.

 

 

 

 

건물번호 생성과정

 

이렇게 해서 건물번호가 결정되는 거였군요.

 

주소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면 주소를 가지고

 

집을 찾아갈 때 도움이 될 거예요, 그럴 일이 별로 없겠지만요.

 

 

 

 

도로명의 의미

 

길은 로보다 좁은 도로이고, 로는 2차로에서 7차로까지를,

 

대로는 8차로 이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모든 게 새로운 정보네요, 이거 보면서 너무 재밌었어요^^

 

 

 

 

상세주소에 대해

 

여기까지 알면 도로명주소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건지 알 수 있습니다.

 

 

 

 

무조건 이 주소라고 하니 외웠었는데

 

이렇게 만들어진다는 걸 알고 나니 더 외우기 쉽겠죠?

 

 

 

 

구주소로 신주소검색 변환 방법

 

서비스를 여러 곳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가 이용하는 곳은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입니다.

 

위에 설명 부분들도 모두 여기에 나와있는 것을 가지고 올려드린 거고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중앙에 검색창이 딱 나옵니다.

 

여기에 변환할 주소를 입력하면 돼요.

 

 

 


상암동 1654 주소를 검색해 봤습니다. 여기는 DMC에 있는 스타벅스 주소예요.

 

검색했더니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75라고 나오네요.

 

이렇게 쉽게 변환됩니다. 이거 말고 따로 설명드릴 것도 없어요.

 

 

 

 

변환이 필요한 주소가 있다면 이렇게 변환하면 됩니다. 너무 쉽고 간단하죠?

 

 

 


위에 도로명주소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려드린 이유는 앞으로 계속 사용될 텐데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는 의미에서 정리해 드린 거예요.

 

누가 물어봐도 설명할 수 있고, 모르는 것보다 좋잖아요.

 

보는 분들이 유익하다고 느낄만한 정보를 담고자 노력했는데 어떠셨나 모르겠네요.

 

준비한 구주소 신주소 변환 방법 정리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