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보이스피싱 당했을때 신고 및 대처 방법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국제전화로 걸려오는 보이스피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받지 않는게 최선이지만 받게 되더라도 요금이 나가는 건 아니니 수신자부담 NO 해달라고 말씀드렸죠.

 

보이스피싱은 보통 국제전화로 해외에서 많이 걸려옵니다.

 

누가 속을까 싶지만, 피해 입은 사람들 말을 들어보면 자기도 모르게 그렇게 되었다고들 하네요.

 

수법이 점점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설마 피해자가 되겠어?라는 생각보다

 

어떤 수법들이 있고, 보이스피싱 당했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신고방법 정도는 알아두는 게 좋겠죠?

 

 

 

 

보이스피싱 최근 수법

 

제가 알고있는건 경찰청과 같은 위조 허위 사이트 만들어서 사기 치던 거, 이것도 한참전이요.

 

메신져로 지인 사칭해서 사기 치던 거 이것도 생각납니다.

 

가장 오래된 수법이 ATM으로 돈 보내게 하는 거 이거 맞죠? 이게 가장 피해가 컸을 것 같아요.

 

개인정보 통장 알아내서 대포통장으로 이용하던 것도 생각나고 대략 정리하도 보니 엄청나게 많네요.

 

 

 

 

점점 수법이 진화되었고, 아마도 지금은 더 교묘하게 사기를 칠겁니다.

 

베스트 대처방법은 역시 상대하지 않는 게 최고예요.

 

내 개인정보를 알고 있을 수 있으니 자극하는 것보다는 그냥 무시하는 게 좋습니다.

 

자극해서 좋을 거 없어요. 피해가 걱정되는 상황이라면 바로 신고하세요.

 

 

 

 

보이스피싱 당했을때 신고 방법

 

보이스피싱 사고 신고는 여기에 하면 됩니다.

 

112에 범죄신고 하세요.

 

보이스피싱 사기로 신고하는 거죠. 피해사실이 있을 때 여기에 신고하면 됩니다.

 

피해상담이 필요할 때는 금융감독원 1332번으로 전화해서 상담받으세요.

 

금전적인 피해가 있었다면 은행에도 꼭 전화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말 생각한해도 스트레스받네요.

 

 

 

 

사기 치는 사람들 정말 나쁩니다. 그 좋은 머리를 왜 이런데 쓰는 걸까요?

 

그 머리를 좋은데 썼으면 훨씬 의미 있는 인생을 살게 될 텐데 말이죠,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이스피싱 당했을때 대처 방법


예전보다 피해를 입는 사람들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국제전화로 걸려 오는 보이스피싱이 있습니다.

 

그 말은 아직도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있다는 거겠죠?

 

아무도 걸려들지 않는데 계속 보이스피싱을 하지는 않을 테니까요.

 

 

 

 

혹시 전화상이 아니더라도 의심 가는 상황이라면 꼭 확인절차를 거치세요.

 

지인사칭 등 방법은 다양합니다. 한 번의 확인으로 사기에 걸려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었을 때 추가적인 피해방지를 위해 이용하는 카드 정지, 계좌 정지, 휴대폰 정지

 

등 조치도 취하는 게 안전합니다. 2차 피해가 생길 수 있으니 이런 부분도 염두에 두세요.

 

전문가와 상의 후에 필요한 조치는 꼭 취해두세요.

 

 

 

 

금융감독원에 들어가 보면

 

보이스피싱 관련 통화 등의 자료도 있다고 하네요.

 

피해자가 아니더라도 언제든 내가 피해자가 될 수 있으니

 

시간 내서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이스피싱 당했을때 어디에 신고하면 되는지와 그 외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